라오스의 쌩쾅 주에 7월말이나 8월초쯤(학생들이 아직 봉사날짜를 결정하진 않았지만) 들어가게 됩니다.
이번에, 최대로 과장이 같이 가게 되나, 부득히 하게 같이 떠났다가 2일만 진료하고 수요일쯤 귀국해야 하는 관계로.. 진료를 봐주실 의사 선생님이 부족합니다.
치과에서는 최해리 원장이 일주일 여정으로 가게 되나, 치과분야의 특성상 치과의사가 많이 가줘야 원활한 협진이 가능하므로, 같이 다니시는 선생님들의 합류를 요청드립니다.
오창준 장로님께서….꼭좀 후배들을 위해 도와주시길 간절히 요청드립니다.
라오스로 가는 비행기는 베트남 항공, 타이항공, 진에어.. 3종류입니다.
원래는 직항이 없고 베트남 항공과 타이항공을 통해 각각 하노이와 방콕을 경유하여 공항에 3시간 정도 대기후 갈아타는 노선이 있었습니다.
베트남 항공의 경우
인천 – 하노이 – 라오스의 수도 비엔티엔 이렇게 가는데 인천 하노이 4시간 30분, 하노이 공항 체류 3시간, 다시 라오스 들어가는 비행기 1시간.. 이렇게 걸립니다. 아침 10시쯤 출발하면 현지 도착시 저녁 6시쯤 됩니다.
타이 항공의 경우
인천- 방콕- 라오스.. 이렇게 들어가는데.. 역시 인천 방콕 5시간, 방콕공항 체류 4시간, 라오스들어가는 1시간.. 해서 현지 도착시간 저녁 8시쯤 됩니다.
원래 직항이 없다가 진에어가 올해부터 직항로를 개설했습니다. 라오스 직행 5시간 정도로 예상되며, 수퍼세이브 티켓과 세이브티켓을 사용할 경우 가격대가 많이 저렴합니다. 아마.. 비수기에 필리핀 들어가는 비용도 가능합니다. 단 진에어는 수요일과 토요일 2일만 운항합니다.
반드시 가실 선생님들은.. 진에어에 일단 이름을 올려 주시기를 요청합니다. 현재, 우리가 가려고 하는 시기는 성수기로서, 모든 항공사들이 80만원 이상의 비용을 들여야만 표를 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지금 시기에 표를 확보하면 매우 저렴한 비용으로 갈 수 있습니다.
캔슬차지는 현재 수퍼세이브는 10만원, 세이브는 4만원 예상이며, 출발 날짜는 변경 불가, 도착날짜는 변경시 1-3만원 예상하고 있습니다. 비수기에 필리핀 가는 수준의 티켓값이 가능합니다.
이번에 진에어 직항로 개설로 인해, 성수기에는 여행사들이 싹쓸이 해서 표를 가져간 것으로 보입니다. 이게 한두장씩 곧 풀립니다. 미리 대기 명단에 올려야, 저렴한 티켓을 최대한 확보할 수 있으며, 학생들은 부득이한 경우 경유티켓으로 돌더라도 바쁘신 선생님들은 명단만 미리 올려 놓으면 충분히 표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에.. 최대로 내과 과장과 최해리윤 치과 원장외에는 의료진이 많이 부족합니다. 더군다나 최과장은 단 2일밖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의료 봉사에 필요한 다양한 부분을 저희가 준비하고 SDA 의사회 회장님및 총무님.. 여러 선생님들과 협업하여 최상의 의료 봉사가 되도록 저를 비롯한 모든 사람들이 한국에서 지원할 것입니다.
오창준 장로님께서 같이 봉사다니시는 선배님들과 함께 참여하여 주신다면, 이번 스마 봉사대는 정말 아름답고 최상의 결과를 낳게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의대생들은 미래의 우리 교단의 주인공이며, 선배님들이 이끌어 주셔야 하는 보배들입니다. 저는 선후배가 어우러져 화합하는 좋은 기회가 되리라 확신하고 있습니다.
제 치과 전화번호는 02-433-7522 입니다. 연락주시면.. 찾아뵙고 모든 수속을 제가 대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후배 윤민식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