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약대를 준비하고 있는 호남삼육고등학교 3학년 학생인 정지훈이라고 합니다.
제가 이렇게 글을 쓰는 이유는 다름이 아니라 약대를 준비하면서 몇가지 궁금한 사항이 있어서 이렇게 문의드리는데요, 정말 중요한 시기인 만큼 한마디 말씀이 제겐 큰 힘이 되니 좋은 말씀 부탁드립니다.
1)저는 수시로 대학가려고 생각중입니다. 내신이 3.2등급이긴 하지만, 과학탐구 동아리를 포함한 여러 과학 관련 비교과 활동도 어느정도 있고 과학탐구에서도 생물만큼은 자신있어 학교에서도 생신(생물의 신)으로 불리기 때문에 이 부분을 강조해서 꼭 수시로 가려고 생각중입니다.
약대 체제가 현재 2+4년제여서 생물학, 화학관련 학과를 2년동안 다니면서 학점을 받고 PEET를 보고 약대로 들어가도록 되어있는데 학과선택을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삼육대 기초의약과학과가 PEET를 준비하는데 가장 최적화된 커리큘럼으로 되어 있긴 하지만 저보다 공부를 잘하는 학생이 대부분인 그곳에서 학점을 잘받으면서 다닐 수 있을지가 의문입니다. (가능할진 모르겠습니다만) 기초의약과학과로 가는게 좋을까요, 생물관련 학과로 가서 PEET 준비를 하는게 나을까요?
2)약대들어가고 나선 의료봉사를 나가려고 생각했습니다만, SMA에서 약대학생은 활동을 할 수 없나요? 만약 할 수 없다면 저희 교회 재단에서 의료봉사활동을 할 수 있는 모임이 있을까요? 대입 자기소개서에 대학 들어간 후에 의료봉사를 나가겠다고 했는데 제시할 단체가 없네요.
먼저 급한 이정도 질문을 드립니다. 좋은 말씀부탁드리며 혹시 더 해주실 말씀 있으시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약대를 준비하신다니 꼭 꿈을 이루시기 바랍니다.
현재 SMA 는 의대,치대,한의대생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약사들 또는 약학대생의 모임은 사랑나눔약사회..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다음에 까페가 있으며 매년 겨울 약대생들과 현직 약사 선배님들의 모임을 가지고 있으며, 사랑나눔의사회(사랑나눔의료봉사회의 약칭)에서 힘을 합쳐 의료봉사나 투약 봉사등을 함께 하고 있습니다. 사랑나눔약사회의 대표는 성기현 선생님이며 cafe.daum.net/3004pharmacist/ 로 오시거나 http://www.healthcareandhope.com에 오시면 알 수 있습니다. 개인적 연락처를 원하시면 제메일인 gomfs@naver.com 으로 학생의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성기현 선생님과 연결시켜 드릴 수 있습니다.
수시로 대학을가는 문제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삼육대 기초의약과학과 과장님과 개인적인 친분이 있습니다. 혹시 궁금한 것이 있으면 여쭈어 보아 드릴 수는 있겠습니다. 하지만 기초의약과학로 갈야할지, 생물관련학과로 가야할지에 대해서는 아시는 다른 분께서 답변을 하셔야 할 듯 합니다.
그냥 지나치기 안타까워 글 남겨봅니다. 저는 삼육대학교 약학과를 졸업하고 의학전문대학원에 재학중입니다.
기초의약학과던, 화학과던 생물학과던 웬만한 학교의 웬만한 학생들은 모두 PEET나 MEET 시험을 생각하기 때문에 시험준비에는 무슨 과를 선택하던 상관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삼육대학교 기초의약학과에서 이번에 약대진학에 얼마나 성공했는지부터 알아보셔야 합니다. (정확한 자료는 가지고 있지 않지만, 성공한 친구보다 실패한 친구가 많은건 확실한것 같습니다.) 약대진학률이 높지 않은 상태에서 다른진로(예:전공을 살린 취업)도 고민해야 할텐데, 저라면 화학공학과나 생명공학과를 선택할 것 같습니다.(꼭 서울로 오실 생각하지 마시고, 지방국립대는 어떤가요?) 기초의약학과와 거의 비슷한 커리큘럼을 가지고 있으면서 만약에 입시에 실패할 경우에도 기초의약학과보다 취업이 수월하기 때문입니다.
가실 수 있는 학교중에서 선배들이 약대입시에 성공한 케이스가 가장 많은 곳으로 가세요. 삼육대학교에는 SDA특별전형이 있고, 전라도지역 대학에는 광주,전라지역 고교출신특별전형이 있어서 다른 수험생보다 이미 유리한 고지를 점령하고 계십니다 🙂
더 궁금한게 있으면 언제든 전화 또는 문자하세요. 010-2721-1113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