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인도 봉사대 스폰 공지☆

사랑하는 스마 여러분 모두 안녕하세요!
드디어 인도 봉사대를 위한 스폰이 시작되었습니다!!
봉사대가 거의 한 달 앞으로 다가온 시점에 봉사대를 위한 자금 마련에 힘쓸 시간입니다!
하나님께서 저희의 빈 통장을 채워주실거라 믿고! 여러분의 열정을 믿고! 한 번 시작해보려 합니다!!!!!!
스폰활동 참여자는 이번 봉사에 참여하시는 예과생, 본과생 모두입니다. .
스폰을 해주실 분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김우진 박관용 권용현 김강훈 김민지 김영웅 박소윤 조성민 이정빈 차은향  채수휘 최이레 최지영 한지만 김성은 송수진 신민정 안다솜 임소민 한성원
 
혹시 방학 기간이나 시험기간으로 조금 어려우신 분들은 개인적으로 저에게 연락주시면 스폰 마감 날짜를
조정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연락을 주신 분들을 제외하고는 모두 72일까지 스폰을 마감해 주셔야 합니다.


스마는 전적으로 선생님들의 도움을 받아 운영되고, 스마에 대한 관심이 각별하신 선생님들이 많이 계십니다.
스폰을 위한 전화는 예산을 마련하기 위한 방법일 뿐만 아니라 선생님들께 스마의 열정을 보여 드리는 활동이기에 스마의 지속적인 활동을 위해 필수적!!!!!입니다.
혹시라도 스마의 소식을 듣지 못해 안타까워하시는 선생님이 계시다면 너무 슬프겠죠??
이를 방지하기 위해 스폰 전화를 열심히 드려 스마를 잘 설명해드리고 우리의 열정을 보여 주시면 되겠습니다.
스폰 활동을 처음 해보는 분들을 위해 스폰 방식에 대해 잠깐 설명 드리겠습니다!

☆1. 스폰 페이지 이용법☆

■ SMA 홈페이지에 본인 아이디로 로그인합니다.
■ 홈페이지 오른쪽 메뉴에 있는 ‘주소확인’을 클릭합니다.
■ 자신이 연락드려야 할 선생님들의 명단이 보입니다.
(봉사대 인원이 적어 한 사람당 배정된 선생님 명단이 조금 많습니다. 본인 학교 출신 선배님들도 있을 것이고 다른 학교 출신 선배님들도 계실 것입니다. 당황하지 마시고 이번 스폰 활동을 계기로 많은 선배님들과 더욱 가까워지면 좋겠습니다!)

☆2. 연락 돌리는 방법☆

1) 핸드폰에 걸면 선생님께서 받으시지만 그렇지않는 이상, 대부분 병원에 전화를 걸면 간호사 선생님이 받으십니다.
2) 누가 받으시건 간에 전화를 받으시면 자기소개를 정중히 합니다.
스폰대상자 선생님께서 바로 연락을 받으신 운좋은 스마인
ex) “안녕하세요?! 혹시 ***선생님의 연락처인가요? (선생님 확인 후에) 저는 ㅇㅇ대학교(같은 학교이면 후배라고 소개) 예과 1학년에 재학 중인 ㅇㅇㅇ입니다. *** 선생님께 잠시 여쭐 말씀이 있는데 혹시 지금 통화 가능하신가요?”
(선생님께서 직접 받으시면 여러 가지 방법으로 간단하게 자기소개를 하면 됩니다.)
(간호사 선생님께서 받으시면 선생님과 연락 가능한지 여쭤보고 스마에서 연락드린다고 간단히 소개합니다.)
3) 간호사 선생님이 “지금 *** 선생님께서 바쁘셔서 통화하실 수 없으신데요” 라고 하시면
얼마 후에 다시 전화해야 하는지 여쭙고 그 시간 이후에 다시 전화를 하면 됩니다.
(병원으로 걸면 약간 복잡하니까 핸드폰 번호가 있다면 핸드폰으로 직접 전화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겠죠?)
4) 선생님과 연결이 되면, 선생님께 자기소개를 한 뒤 연락 가능하신지 여쭤본 후 전화를 건 용건을 말씀드립니다.
ex) “저는 SMA회원입니다. SMA는 제칠일 안식일 예수재림교회의 의, 치, 한의대생들의 모임입니다.
저희는 매년 여름마다 해외로 의료봉사대를 떠납니다. 특별히 올해는 인도로 가게 되었습니다.
저희가 의학도인지라 선생님의 도움의 손길이 간절히 필요합니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그래서 선생님께서 저희를 후원해주실 수 있는지 여쭙기 위해서 이렇게 전화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참고사항> 
###위 방법이 매년 스마인들이 스폰 활동을 할 때 사용하던 “대본”인데요, (사실 저희들이 매년 연락드리기도 하고, 또 사전에 봉사대 계획서도 우편물로 받은 상황이기 때문에) 선생님들께서도 스마에 대해 어느 정도 잘 알고 계십니다. 그렇기 때문에 굳이 저렇게 할 필요는 없고 우리가 연락드리게 된 이유와 스폰의 의미를 본인의 재량껏 설명드리면 될 것 같습니다.
###주소확인을 해서 삼육의료원 서울병원(구 위생병원), 삼성의료원, 아산병원에 계신 선생님의 경우에는 찾아가겠다고 먼저 말씀을 드려야 합니다. 그래도 전화를 통해 계좌번호만 알려달라고 하시는 선생님이 계실 수 있지만, 대개는 찾아오라고 하십니다.
###간혹 선생님께서 “다른 분들은 어느 정도의 금액으로 후원해 주시나요??” 라고 물어오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때는 “대체로 10만원에서 20만원 사이에서 도와주십니다.” 라고 말씀 드리면 됩니다. 물론 더 후히 후원해 주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평균적으로 그렇다고 말씀 드리면 됩니다.

5) 혹 찾아오라고 하시는 분이 계시면 선생님께 편한 날짜와 시간을 여쭤보고 본인의 시간과 맞춘 뒤
스마단톡방 또는 봉사대단톡방을 이용하여 다른분들과 함께 가시면 됩니다.
보통은 전화로 흔쾌히 도와주시는 경우가 많으니 큰 부담을 느끼시지는 않으셔도 됩니다~
혹시 찾아오라고 하신다면 우리를 더 사랑해주시는 거니까요, 기뻐하면 됩니당!!!
선생님과 약속이 잡히신 분은 반드시 총무에게 연락해주세요! (김우진 010-5498-5760)
혼자 가지 않도록 다른 회원과 짝을 지어드리겠습니다.
6) 계좌를 물으시면 SMA 총무 계좌를 불러드리면 됩니다.

신한은행 110-382-6544-11 김우진

7) 정중히 인사를 드리고 끊습니다. 괜찮다면 기도를 부탁 드리는 것도 저희에게 큰 힘이 될 것입니다!!
8) 이제부터가 중요합니다. (전화 마친 후)
■ 전화통화가 끝났으면 주소록에서 그 선생님의 이름을 클릭하여 창을 엽니다.
■ ‘스폰’부분을 클릭하면 선생님의 스폰담당, 스폰상태 등등이 보입니다.
■ 열린 창 아래에 있는 ‘위 내용을 수정하기’버튼을 누릅니다.
■ 통화 결과에 따라 스폰상태를 모두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1) 연락전 : 통화를 하지 못한 경우
(2) 연락중 : 간호사 등과 통화를 하였으나 선생님과 통화하지 못한 경우
(3) 거절 : 선생님과 통화했으나, 선생님께서 스폰해주지 않겠다고 하신 경우
(4) 찾아가기전 : 선생님과 통화했고, 선생님께서 병원으로 찾아오라고 하신 경우
(5) 입금전 : 선생님과 통화했고, 선생님께서 계좌번호를 알려달라고 하신 경우
(6) 완료 : 선생님과 통화했고, 선생님께서 이미 입금해 주신 경우
(이 작업을 반드시 하셔야! 중복으로 연락드릴 일이 안생겨요!! 그니까 반드시 그때 그때 상태를 수정해주세요!)
■ 스폰여부 : 선생님께서 스폰을 해 주시기로 하신 경우에는 yes, 거절하신 경우에는 no를 체크해 주세요.
■ 반응 : 선생님께서 어떤 말씀을 해 주셨는지(화를 내신 경우, 흔쾌히 해주신 경우, 충고해주신 경우 등등) 모두모두  기록해 주세요. 내년 스폰에 큰 도움이 됩니다!
■ 최종연락날짜 : 마지막으로 연락드린 날짜를 기록해 주세요. [오늘]을 누르면 오늘 날짜가 자동 입력됩니다.
■ 계획서 발송: 봉사대 계획서를 일괄 배송해드렸는데 혹시 못받았으신 선생님들은 따로 기록해주셔야합니다!
■ 기타 : 스폰 기타란에는 그 외 여러 참고사항들을 기록해주세요. 본인을 위해서도 내년 담당자를 위해서도 매우 유익합니다!!
이 외에도 다른 기록할 참고사항있으면 스폰란 말고도 마음대로 기입된 정보를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시간을 조그만 투자해서 세세하게 기록하고 수정해주세요~~ 

전부 입력이 끝난 다음에는 아래에 있는 ‘변경사항 저장하기’를 눌러서 저장합니다.
오른쪽 위의 ‘닫기’버튼을 누르거나 Esc 키를 눌러서 창을 닫습니다.
마찬가지의 방법으로 다음 선생님께 연락을 드리고 또 기록합니다~
스폰이 실제로 완료되었는지는 총무인 제가! 관리하겠습니다!!
이미 매년 스폰을 해주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위에 적힌것처럼 따로 SMA 소개를 하기 보다는 올해 봉사대 소개를 위주로 말씀드리는 것이 좋습니다. 다들 궁금해하시거든요~
(선생님들께서 이미 SMA에 대해 너무 잘 아신답니다!)

7/15부터 2주 동안 인도(남쪽지방)에서 봉사하게 되고, 21명의 의치한간호대 학생들과, 김윤환, 서은혜, 이영수, 이한림, 정진하, 최혜연 의과 선생님, 함윤석, 김주리, 이주용 치과선생님, 이민지 간호사선생님과 함께 간다고 간략하게 설명해주시면 됩니다.


다만, 찾아오라고 하시는 분들은 저희를 너무 사랑하셔서 얼굴이 보고 싶으신 것일 테니 더 기뻐하면 됩니다~!
선생님들은 늘 저희를 위해 기도해주시고, 후원해주시는 고마운 분들이십니다.
혹 의문사항이 있거나 도움이 필요하면 언제든지 총무(김우진)에게 연락주세요!!

스폰 전화마감일은 앞서 말했듯이 7/2까지입니다.☆☆☆☆☆☆☆☆
늘 스폰전화를 미루고 미루다가 결국 기한을 지나서야 스폰이 끝나는 경우가 많은데요,
스폰이 늦어지게되면 봉사지에 가서 계속해서 입금을 확인해야하거나, 예산이 부족한경우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봉사대 준비에 매우 큰 차질이 생길 수 있으니 정해진 기간 내에 ‘꼭 꼭 꼭!’ 완료 해주세요!!!!!
모두가 다 바쁜 와중에 시간내서 연락돌리는 것이니까 책임감을 가지고 감사하는 마음으로 임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스폰 기간이 끝나가는데도 활동이 없으신 분들은 제가 독촉전화를 드릴테니 각오하세요!!
여러분, 하나님의 손은 절대로 짧지 않으니까요, 모두모두 화이팅!!!!!
다 읽으신분은 리플하나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모두 봉사대 준비 때 뵈어용!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