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쓴이 보관물: ㅇㅅㅁ

2017 인도 봉사대 개인 물품 공지


<2017 인도 봉사대 개인물품 공지>    

개인 물품에 대한 공지 사항 드리겠습니다.

각자가 필요한 만큼 싸오면 되지만,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으니 꼭 읽어주세요!

주의 1. 개인 짐은 핸드캐리(기내 반입)로 가져갈 예정입니다. 기내 반입 할 수 있는 캐리어나 백팩을 사용하여, 1인당 10kg가 넘지 않게 짐을 싸주세요. 또한 인도는 캐리어를 끌고 다니기 힘든 환경이라 캐리어를 가지고 가면 많이 오염되고 망가질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이왕이면 백팩을 매고 오시길 바랍니다.

주의 2. 기내 반입이 안 되는 물품(ex. 100mL보다 큰 용기에 들어 있는 액체)은 미리 지퍼락이나 가방에 담아서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출발 전에 단체짐에 넣을 예정입니다.   

주의 3. 인도에는 수저를 잘 쓰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개인 수저를 챙겨오셔야 합니다. 부득이한 사정이 없는 이상 봉사대 측에서 따로 나눠주는 수저는 없을 예정입니다. 수저를 가져오지 않으면 손으로 밥을…드셔야…합니다..

주의 4. 봉사 기간에는 남녀 모두 긴바지 혹은 발목을 덮는 긴치마입니다. 반바지, 짧은 치마 모두 안 됩니다. 안식일에는 카라가 달린 셔츠를 입으면 좋다고 합니다. 또한 미리 공지드린 대로, 여성분들은 옷차림을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주의 5. 개인 용돈을 인도에 가셔서 환전 하실 분들은 100달러짜리로 돈을 챙겨오세요!



< 개인 물품 목록 >


1. 성경 

: 완전 당연하죠!!  

2. 옷 

: 너무 많이는 챙기지 마세요.  봉사 기간에 입을 단체티(1인당 2장씩)가 있으니까요. 진료 시 긴바지를 입고 해야 하니 긴바지는 꼭 챙겨오세요. 안식일에 입을 복장으로는 카라가 달린 셔츠를 준비해오시면 좋습니다. 또한 여성 분들은 비젼 트립때 입을 옷차림에 주의해주세요!

3. 수저

: 개인 수저가 없으면 손으로 밥을 드셔야 합니다.

4. 물티슈, 휴지

: 물티슈와 휴지가 매우 유용하게 쓰일 예정이니, 꼭 가져오세요!

5. 세면 도구

: 샴푸, 비누, 칫솔, 치약 등

6. 수건

: 본인이 쓸 것 +1장씩 반드시 챙겨오세요. 치과에서 쓸 수건이 필요합니다.  본인용 + 스마에 기증할 1장입니다!!!(치과용이에요)  

7. 속옷, 양말

8. 개인 용돈

: 용돈은 충분히, 넉넉하게 가져오세요. 비전트립 때 돌발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으니까요. 인도에 가셔서 환전하실 분들은 100달러짜리로 가져오셔야 합니다. 

9. 선크림

: 인도는 매우 덥고 햇살이 따갑습니다. 선크림을 챙겨주세요. 

9. 디카

: 디카가 있으면 매우 유용하게 쓰입니다. 있으신 분들은 챙겨 오세요!  

10. 밑반찬

: 각자 맡은 밑반찬을 잘 챙겨주세요.

11. 손목시계 

: 있으면 하나씩 챙겨오세요! 예진시 맥박수를 재기 위해 시계가 필요합니다. 이걸 위해 굳이 시계를 살 필요는 없으나, 예진 하실 고학년 분들은 챙겨 오시기 바랍니다.   

12. 안경 

: 눈 나쁜 분들은 렌즈만 끼고 안경 안 가져오면 낭패입니다ㅎㅎ

13. 여권

: 몇 분을 제외하고는 여권을 회장이 가지고 있습니다. 출발하는 당일에 나눠드리겠습니다. 여권을 미리 받으신 분들은 반드시 챙겨오세요!

14. 그 외에 모자, 부채, 등등 자신이 필요한 물품 챙겨오시면 됩니다^^


짐 부피를 가능한 줄여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옷은 최소한으로 가져와 주세요. 

 

제일 중요한 것은 개인 짐을 기내 반입으로 들고 가기 때문에 총 10kg 이하로 싸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무게가 오버됨에 따라 1kg 당 12,000원의 추가비용이 발생합니다. 이 추가비용은 개인이 부담합니다.

그러니 짐 싸실 때 꼭 10kg가 초과하지 않도록 양을 조절해주세요.


또한 복장 규정을 유념해주세요. 

봉사 활동 때 반드시!!! 하의는 긴바지를 입으셔야합니다. 남녀 공통사항입니다.

봉사활동 시간이 끝나면 복장은 자유지만 역시 단정한 차림을 권하는 바입니다.

특히 보수적인 문화를 가진 인도로 가는 만큼, 여성 분들은 복장에 주의해주세요. 

 

 

무엇보다도 기도하는 마음을 챙겨가야 할 것 같습니다.

저희의 부족함을 항상 멋지게 덮으시는 하나님을 꼭 붙들고 오시길♥

2017 봉사대 헌신회

안녕하세요, 사랑하는 SMA 여러분!

2017 SMA 하기 봉사대가 약 한 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봉사대를 떠나기 전, 대원들이 모여 헌신하는 시간을 가지고자 합니다.

일시 : 6/24 (안) 오후 4시

장소 : 영어학원교회 1층 다목적실

봉사대에 가지 않는 회원분들도 오셔서 함께 기도하는 시간 가지면 좋겠습니다! 

그럼 다들 곧 뵈어요!

2016 SMA 라오스 봉사대 헌신회

안녕하세요! 이제 라오스 봉사대가 출발할 날이 2주도 남지 않았습니다. 봉사지로 떠나기 전 봉사대원들이 함께 모여 헌신회를 가지고자 합니다.

 

일시 : 2016.7.16 (안)

시간 : 오후 5시

장소 : 어린이청소년비전센터 1층 세미나실

 

오셔서 봉사대를 위해 기도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14방글라데시 봉사대 개인 물품 공지!!

 

<방글라데시 봉사대 개인물품 공지>

 

 

 

성경 – 완전 당연하죠!!

 

수건 – 자기 쓸 거+1장씩 반드시 챙겨오세요. 스마방을 옮기면서 그동안 갖고 있던 수건이 다. contaminate 됐어요 집에 수건 많이 있으실 테니 꼭 챙겨와 주세요. 자기쓸거 + 스마에 기증할 1장입니다!!!(치과용이에요)

 

칫솔, 치약 – ㅎㅎㅎㅎㅎㅎ

 

옷- 너무 많이는 챙기지 마세요. 단체티(2장씩)가 있으니까요. 진료 시 긴바지를 입고 해야 하니 긴바지는 꼭 챙겨오세요^-^

 

속옷, 양말 – ㅎㅋㅎㅋㅎㅋ

 

디카 – 확실히 디카가 사진이 잘 나오더라구요.ㅇㅇ 있으신 분들은 챙겨오는 센스!!

 

썬크림 – ㅋㅎㅋㅎㅋㅎ

 

긴팔옷 – 하나 정도 챙기면 좋겠져??

 

개인 용돈 – 용돈은 충분히, 넉넉하게 가져오세요. 비전트립 때 돌발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으니까요.

 

안경 – 눈나쁜 사람 렌즈끼고 안경안가져오면 낭패ㅎㅎ, 치과 진료학생은 피나 감염액체로부터 보호해야 하니 안경 필수입니다.

 

손목시계 – 있으면 하나씩 챙겨오세요! 있으신 분들은 반드시 챙겨오시길 바래요. 접수 때 맥박수를 재기 위해 시계가 필요합니다. 그런데 이걸 위해서 굳이 스탑와치를 살 필요는 없겠죠? 엄청 정밀할 필요는 없으니, 최소 두분은 갖고 오셔야 합니다.

 

가운 – 진료, History taking해야 하는 본과생 이상은 가운 챙겨 오세요.

 

여권 – 없으면.. 알죠??ㅋㅋ

 

세면도구 – 비누나 샴푸 면도기 수건 등등 알아서 자기가 필요한 것 챙겨오세요 이번에 단체로 지원해드리는 것 없어요ㅠㅠ

 

그리고 이번에 봉사기간 동안 잘 씻지 못할 수도 있기 때문에 물티슈 챙겨와주세요

(물론 단체로도 어느 정도 가져가지만 개인적으로도 약간씩 챙겨주세요)

 

모자, 부채, 등등 그외 자신이 필요한 물품 챙겨오시면 됩니다^^

 

이번에는 방글라데시 삼육대 게스트하우스에 묵기 때문에 침낭은 현지에 충분히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공항 대기 시간이 길고 상황이 어떻게 될지는 모르니까 담요나 목베개 정도 챙겨오는 것도

매우 좋을 것 같아요.

 

짐 최대한 부피 무게 줄여주세요. 옷 최소한으로 가져와 주시고, 자주 빨래해 입는게 더 깨끗하답니다^-^ ㅎㅎㅎㅎ(사실 봉사기간 동안 빨래를 어느 정도로 할 수 있을지 잘 모르지만

ㅠㅠ

 

제일 중요한 것은

자신의 가방에 수박 한통 들어갈 만한 크기의 공간을 비워 와 주세요

 

이것은 모든 회원들이 다 해당되는 이야기입니다.

현재 약품 세관 통과를 추진하고 있으나 어찌될지 모르기 때문에 약품 허가가 되지 않았을 경우를 대비해서 개인 캐리어에 수박 한 통만한 공간을 비워주세요

 

-07,08,09,10,11 족보(야마) + 14 수정 –

 

 

무엇보다도 기도하는 마음을 챙겨가야 할 것 같습니다. ㅠㅡㅠ

좀 오글거리지만서도, 저희의 부족함을 항상 멋지게 덮으시는 하나님을 꼭 붙들고 오시길♥

여러분! 스폰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ㅡ♥

사랑하는 스마인들 모두 안녕하세요!ㅎㅎ

 

드디어 방글라데시 봉사대를 위한 스폰이 시작되었습니다!!

 

봉사대 생각에 가슴이 설리설리 하다가도 아직 텅 비어있는 스마 통장을 보면 마음이 참 무거운데요ㅠㅜ

 

하지만 여러분의 뜨거운 열정을 믿고!! 하나님의 무한 능력을 믿고!!!!

 

열심히 한 번 달려보겠습니드아!!

 

스폰활동 참여자는 봉사대 참가자, 방학을 한 예과생, 본과생입니다. 

 

일단 이 명단은 일차적인 스폰 활동 명단이고, 추후에 더 추가되는 분들이 계실 수도 있습니다.

 

스폰을 해주실분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권영은 권용현 김다형 김준수 김하영 김하은 문소현 박관용 서은혜 안성훈 이요한 이종찬 이한림

임소민 정지혁 정태균 차은총 채수휘 최혜연 한성원 한하얀 함윤석 홍석형 홍정직 

봉사대 참여자의 경우, 아직 방학을 하지 않았지만 스폰 활동 명단에 포함된 분들이 있습니다.

 

그런 분들은 저에게 개인적으로 연락을 주시고 스폰 마감 날짜를 조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연락을 주신 분들과 김다형, 차은총을 제외하고는 모두 7/1일까지 스폰을 마감해 주셔야 합니다.

 

김다형, 차은총은 7/5까지 스폰을 완료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스마는 전적으로 선생님들의 도움을 받아 운영되고, 스마에 대한 관심이 각별하신 선생님들이 많으십니다.

 

스폰전화는 예산을 마련하기 위한 방법일 뿐 아니라 선생님들께 스마의 열정을 보여 드리는 활동이기도 합니다.

 

혹시라도 스마의 소식을 듣지 못해 안타까워 하시는 선생님이 계시다면.. 흐규흐규 매우 슬프겠지요ㅜㅠ??

 

이를 방지하기위해 스폰전화를 열씨미 드려서 스마를 잘 설명해주시고 그 열정을 보여 주시면 되겠습니당.

 

스폰 활동을 처음 해보는 분들을 위해 스폰 방식에 대해 잠깐 설명 드릴게요~

 

 

 

1. 스폰 페이지 이용법

■ SMA 홈페이지에 로그인합니다.

■ 홈페이지 오른쪽 메뉴에 있는 ‘주소확인’을 클릭합니다.

■ 자신이 연락드려야 할 선생님들의 명단이 보입니다.

 

 

  

2. 핸드폰에 걸지 않는 이상, 대부분 병원에 전화를 걸면 간호사 선생님이 받으십니다.

 

 

 

 

 

3. 누가 받으시건 간에 전화를 받으시면 자기소개를 정중히 합니다.e.g.)

 

스폰대상자가 선배가 걸리신 운좋은 스마인

: “안녕하세요?! 저는 ㅇㅇ대학교 선생님의 대학후배 예과 1학년에 재학 중인 ㅇㅇㅇ입니다. *** 선생님께 여쭐 말씀이 있는데 혹시 지금 선생님과 통화할 수 있을까요?”

 

봉사대참여자

: “ 안녕하세요?! 저는 00 대학교에 재학중인 00과 학생 000입니다. 선생님께 여쭐 말씀이 있는데 혹시 지금 선생님과 통화할 수 있을까요?”

 

혹은, 선생님께서 직접 받으시면 간단하게 자기소개를 하면 됩니다.

 

 

 

 

 

4. 간호사 선생님이 “지금 *** 선생님께서 바쁘셔서 통화하실 수 없으신데요” 라고 하시면

얼마 후에 다시 전화해야 하는지 여쭙고 그 시간 이후에 다시 전화를 하면 됩니다.

병원으로 걸면 약간 복잡하니까 핸드폰 번호가 있다면 핸드폰으로 직접 전화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겠죠?! ㅎㅎ

 

 

 

5. 선생님과 연결이 되면, 선생님께 자기소개를 한 뒤 전화 건 용건을 말씀드립니다.

 

 “저는 SMA회원입니다. SMA는 제칠일 안식일 예수재림교회의 의, 치, 한의대생들의 모임입니다.

저희는 매년 여름마다 해외로 의료봉사대를 떠납니다. 특별히 올해는 방글라데시으로 가게 되었습니다.

저희가 의학도인지라 선생님의 도움의 손길이 간절히 필요합니다 ㅠㅠ

그래서 선생님께서 저희를 후원해주실 수 있는지 여쭙기 위해서 이렇게 전화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  삼육의료원 서울병원(구 위생병원), 삼성의료원, 아산병원에 계신 선생님의 경우에는 찾아가겠다고 먼저 말씀을 드려야 합니다. 그래도 계좌번호를 알려달라고 하시는 선생님이 계실 수 있지만, 대개는 찾아오라고 하십니다.

 

간혹 선생님께서 “다른 분들은 어느 정도의 금액으로 후원해 주시나요??” 라고 물어오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때는 “대체로 10만원에서 20만원 사이에서 도와주십니다.” 라고 말씀 드리면 됩니다.

물론 더 후히 후원해 주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평균적으로 그렇다고 말씀 드리면 되지요. ^^

 

 

7. 혹 찾아오라고 하시는 분이 계시면 선생님께 편한 날짜와 시간을 여쭤보고 본인의 시간과 맞춘 뒤

 

스마카톡창을 이용하여 함께 가면 됩니다. 

 

보통은 전화로 흔쾌히 도와주시는 경우가 많으니 부담은 느끼시지 않으셔도 됩니다.ㅎㅎ

 

혹시 찾아오라고 하신다면 우리를 더 사랑해주시는 거니까요, 기뻐하면 됩니당ㅎㅎ

 

선생님과 약속이 잡히신 분은 총무에게 연락해주세요! (임소민 010-9983-2046)

 

혼자 가지 않도록 다른 회원과 짝을 지어드리겠습니다. 스케쥴이 맞는 분이 정말 없다면.. 제가 같이….ㅋㅋㅋ

 

 

 

8. 계좌를 물으시면 SMA 총무 계좌를 불러드리면 됩니다.

 

국민 073001-04-198885 임소민

 

 

 

 

9. 정중히 인사를 드리고 끊습니다. 기도를 부탁 드리는 것도 큰 힘이 되겠지요??ㅎㅎ

10. 이제부터가 중요합니다.

■ 전화통화가 끝났으면 그 선생님의 스폰상태, 즉 ‘연락전’으로 되어 있는 부분을 클릭하여 새 창을 엽니다.

■ 선생님의 스폰담당, 스폰상태 등이 보입니다.

■ 열린 창을 닫지 말고, 아래에 있는 ‘위 내용을 수정하기’버튼을 누릅니다.

■ 통화 결과에 따라 스폰상태를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1) 연락전 : 통화를 하지 못한 경우

(2) 연락중 : 간호사 등과 통화를 하였으나 선생님과 통화하지 못한 경우

(3) 거절 : 선생님과 통화했으나, 선생님께서 스폰해주지 않겠다고 하신 경우

(4) 찾아가기전 : 선생님과 통화했고, 선생님께서 병원으로 찾아오라고 하신 경우

(5) 입금전 : 선생님과 통화했고, 선생님께서 계좌번호를 알려달라고 하신 경우

(6) 완료 : 선생님과 통화했고, 선생님께서 이미 입금해 주신 경우

(이 작업을 하지 않으시면 아직도 연락을 안한 것으로 처리되서 제가 여러분께 다시 연락을 드리게 될 거에요ㅠㅠㅠㅠㅠㅠ)

■ 스폰여부 : 선생님께서 스폰을 해 주시기로 하신 경우에는 yes, 거절하신 경우에는 no를 체크해 주세요.

■ 반응 : 선생님께서 어떤 말씀을 해 주셨는지(화를 내신 경우 등) 기록해 주세요.

■ 최종연락날짜 : 마지막으로 연락 드린 날짜를 기록해 주세요. [오늘]을 누르면 오늘 날짜가 자동 입력됩니다.

전부 입력이 끝난 다음에는 아래에 있는 ‘변경사항 저장하기’를 눌러서 저장합니다.

오른쪽 위의 ‘닫기’버튼을 누르거나 Esc 키를 눌러서 창을 닫습니다.

마찬가지의 방법으로 다음 선생님께 연락을 드립니다

1차 스폰서는 작년 봉사대때도 우리를 후원해주셨던 선생님들 위주로 되어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위에 적힌것처럼 따로 SMA 소개를 하기 보다는올해 봉사대 소개를 해드리는 것이 좋습니다.

(선생님들께서 이미 SMA에 대해 너무 잘 아시기때문이죠:D)

 

7/26(토) – 인천공항에서 21:20 출발

7/27(일) – 오후12:10 방글라데시 도착, 진료 준비

7/28(월) – 진료봉사

7/29(화) – 진료봉사

7/30(수) – 진료봉사

7/31(목) – 진료봉사

8/1 (금) – 진료봉사

8/2 (토) – 예배 및 진료봉사 마무리

8/3 (일) – 비전트립 in 방글라데시

8/4 (월) – 비전트립

8/5 (화) – 비전트립, 밤 23:10 귀국

8/6 (수) – 한국에 06:35 도착 

 

 

7/26부터 이주 간 방글라데시에서 봉사하게 되고, 24명의 의치대간호대 학생들과 한 분의 간호사 선생님, 두 분의 의과 선생님, 2분의 치과선생님들과 함께 간다고 간략하게 설명해주시면 됩니다. 

 

다만, 찾아오라고 하시는 분들은 저희를 너무 사랑하셔서 얼굴이 보고 싶으신 것일테니 더 기뻐하면 됩니다 🙂

선생님들은 늘 저희를 위해 기도해주시고, 후원해주시는 고마운 분들이십니다.

혹 의문사항이 있거나 지원이 필요하면 언제든지 저에게 연락주세요.

  

 

스폰 전화마감일은 앞서 말했듯이 7/1까지입니다.

늘 스폰전화를 미루고 미루다가 결국 기한을 지나서야 스폰이 끝나는경우가 많은데요,

스폰이 늦어지게되면 봉사지에가서 계속해서 입금을 확인해야하거나, 예산이 부족한경우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봉사대 준비에 차질이 없도록, 또 열심히 하고 있는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정해진 기간 내에 ‘꼭 꼭 꼭!’ 완료 해주세요!!

 

스폰 기간이 끝나가는데도 활동이 없으신 분들은 제가 독촉전화를 드리겠습니당.

저 정말 단호박스럽게 전화할거에요(단호)ㅋㅋㅋㅋ

여러분, 하나님의 손은 절대로 짧지 않으니까요, 

 

모두모두 빠이팅!!!

 

 

 

다 읽으신분은 리플하나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어용. 사랑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