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스마인들 모두 안녕하세요!ㅎㅎ
드디어 방글라데시 봉사대를 위한 스폰이 시작되었습니다!!
봉사대 생각에 가슴이 설리설리 하다가도 아직 텅 비어있는 스마 통장을 보면 마음이 참 무거운데요ㅠㅜ
하지만 여러분의 뜨거운 열정을 믿고!! 하나님의 무한 능력을 믿고!!!!
열심히 한 번 달려보겠습니드아!!
스폰활동 참여자는 봉사대 참가자, 방학을 한 예과생, 본과생입니다.
일단 이 명단은 일차적인 스폰 활동 명단이고, 추후에 더 추가되는 분들이 계실 수도 있습니다.
스폰을 해주실분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권영은 권용현 김다형 김준수 김하영 김하은 문소현 박관용 서은혜 안성훈 이요한 이종찬 이한림
임소민 정지혁 정태균 차은총 채수휘 최혜연 한성원 한하얀 함윤석 홍석형 홍정직
봉사대 참여자의 경우, 아직 방학을 하지 않았지만 스폰 활동 명단에 포함된 분들이 있습니다.
그런 분들은 저에게 개인적으로 연락을 주시고 스폰 마감 날짜를 조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연락을 주신 분들과 김다형, 차은총을 제외하고는 모두 7/1일까지 스폰을 마감해 주셔야 합니다.
김다형, 차은총은 7/5까지 스폰을 완료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스마는 전적으로 선생님들의 도움을 받아 운영되고, 스마에 대한 관심이 각별하신 선생님들이 많으십니다.
스폰전화는 예산을 마련하기 위한 방법일 뿐 아니라 선생님들께 스마의 열정을 보여 드리는 활동이기도 합니다.
혹시라도 스마의 소식을 듣지 못해 안타까워 하시는 선생님이 계시다면.. 흐규흐규 매우 슬프겠지요ㅜㅠ??
이를 방지하기위해 스폰전화를 열씨미 드려서 스마를 잘 설명해주시고 그 열정을 보여 주시면 되겠습니당.
스폰 활동을 처음 해보는 분들을 위해 스폰 방식에 대해 잠깐 설명 드릴게요~
1. 스폰 페이지 이용법
■ SMA 홈페이지에 로그인합니다.
■ 홈페이지 오른쪽 메뉴에 있는 ‘주소확인’을 클릭합니다.
■ 자신이 연락드려야 할 선생님들의 명단이 보입니다.
2. 핸드폰에 걸지 않는 이상, 대부분 병원에 전화를 걸면 간호사 선생님이 받으십니다.
3. 누가 받으시건 간에 전화를 받으시면 자기소개를 정중히 합니다.e.g.)
스폰대상자가 선배가 걸리신 운좋은 스마인
: “안녕하세요?! 저는 ㅇㅇ대학교 선생님의 대학후배 예과 1학년에 재학 중인 ㅇㅇㅇ입니다. *** 선생님께 여쭐 말씀이 있는데 혹시 지금 선생님과 통화할 수 있을까요?”
봉사대참여자
: “ 안녕하세요?! 저는 00 대학교에 재학중인 00과 학생 000입니다. 선생님께 여쭐 말씀이 있는데 혹시 지금 선생님과 통화할 수 있을까요?”
혹은, 선생님께서 직접 받으시면 간단하게 자기소개를 하면 됩니다.
4. 간호사 선생님이 “지금 *** 선생님께서 바쁘셔서 통화하실 수 없으신데요” 라고 하시면
얼마 후에 다시 전화해야 하는지 여쭙고 그 시간 이후에 다시 전화를 하면 됩니다.
병원으로 걸면 약간 복잡하니까 핸드폰 번호가 있다면 핸드폰으로 직접 전화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겠죠?! ㅎㅎ
5. 선생님과 연결이 되면, 선생님께 자기소개를 한 뒤 전화 건 용건을 말씀드립니다.
“저는 SMA회원입니다. SMA는 제칠일 안식일 예수재림교회의 의, 치, 한의대생들의 모임입니다.
저희는 매년 여름마다 해외로 의료봉사대를 떠납니다. 특별히 올해는 방글라데시으로 가게 되었습니다.
저희가 의학도인지라 선생님의 도움의 손길이 간절히 필요합니다 ㅠㅠ
그래서 선생님께서 저희를 후원해주실 수 있는지 여쭙기 위해서 이렇게 전화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 삼육의료원 서울병원(구 위생병원), 삼성의료원, 아산병원에 계신 선생님의 경우에는 찾아가겠다고 먼저 말씀을 드려야 합니다. 그래도 계좌번호를 알려달라고 하시는 선생님이 계실 수 있지만, 대개는 찾아오라고 하십니다.
간혹 선생님께서 “다른 분들은 어느 정도의 금액으로 후원해 주시나요??” 라고 물어오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때는 “대체로 10만원에서 20만원 사이에서 도와주십니다.” 라고 말씀 드리면 됩니다.
물론 더 후히 후원해 주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평균적으로 그렇다고 말씀 드리면 되지요. ^^
7. 혹 찾아오라고 하시는 분이 계시면 선생님께 편한 날짜와 시간을 여쭤보고 본인의 시간과 맞춘 뒤
스마카톡창을 이용하여 함께 가면 됩니다.
보통은 전화로 흔쾌히 도와주시는 경우가 많으니 부담은 느끼시지 않으셔도 됩니다.ㅎㅎ
혹시 찾아오라고 하신다면 우리를 더 사랑해주시는 거니까요, 기뻐하면 됩니당ㅎㅎ
선생님과 약속이 잡히신 분은 총무에게 연락해주세요! (임소민 010-9983-2046)
혼자 가지 않도록 다른 회원과 짝을 지어드리겠습니다. 스케쥴이 맞는 분이 정말 없다면.. 제가 같이….ㅋㅋㅋ
8. 계좌를 물으시면 SMA 총무 계좌를 불러드리면 됩니다.
국민 073001-04-198885 임소민
9. 정중히 인사를 드리고 끊습니다. 기도를 부탁 드리는 것도 큰 힘이 되겠지요??ㅎㅎ
10. 이제부터가 중요합니다.
■ 전화통화가 끝났으면 그 선생님의 스폰상태, 즉 ‘연락전’으로 되어 있는 부분을 클릭하여 새 창을 엽니다.
■ 선생님의 스폰담당, 스폰상태 등이 보입니다.
■ 열린 창을 닫지 말고, 아래에 있는 ‘위 내용을 수정하기’버튼을 누릅니다.
■ 통화 결과에 따라 스폰상태를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1) 연락전 : 통화를 하지 못한 경우
(2) 연락중 : 간호사 등과 통화를 하였으나 선생님과 통화하지 못한 경우
(3) 거절 : 선생님과 통화했으나, 선생님께서 스폰해주지 않겠다고 하신 경우
(4) 찾아가기전 : 선생님과 통화했고, 선생님께서 병원으로 찾아오라고 하신 경우
(5) 입금전 : 선생님과 통화했고, 선생님께서 계좌번호를 알려달라고 하신 경우
(6) 완료 : 선생님과 통화했고, 선생님께서 이미 입금해 주신 경우
(이 작업을 하지 않으시면 아직도 연락을 안한 것으로 처리되서 제가 여러분께 다시 연락을 드리게 될 거에요ㅠㅠㅠㅠㅠㅠ)
■ 스폰여부 : 선생님께서 스폰을 해 주시기로 하신 경우에는 yes, 거절하신 경우에는 no를 체크해 주세요.
■ 반응 : 선생님께서 어떤 말씀을 해 주셨는지(화를 내신 경우 등) 기록해 주세요.
■ 최종연락날짜 : 마지막으로 연락 드린 날짜를 기록해 주세요. [오늘]을 누르면 오늘 날짜가 자동 입력됩니다.
전부 입력이 끝난 다음에는 아래에 있는 ‘변경사항 저장하기’를 눌러서 저장합니다.
오른쪽 위의 ‘닫기’버튼을 누르거나 Esc 키를 눌러서 창을 닫습니다.
마찬가지의 방법으로 다음 선생님께 연락을 드립니다
1차 스폰서는 작년 봉사대때도 우리를 후원해주셨던 선생님들 위주로 되어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위에 적힌것처럼 따로 SMA 소개를 하기 보다는올해 봉사대 소개를 해드리는 것이 좋습니다.
(선생님들께서 이미 SMA에 대해 너무 잘 아시기때문이죠:D)
7/26(토) – 인천공항에서 21:20 출발
7/27(일) – 오후12:10 방글라데시 도착, 진료 준비
7/28(월) – 진료봉사
7/29(화) – 진료봉사
7/30(수) – 진료봉사
7/31(목) – 진료봉사
8/1 (금) – 진료봉사
8/2 (토) – 예배 및 진료봉사 마무리
8/3 (일) – 비전트립 in 방글라데시
8/4 (월) – 비전트립
8/5 (화) – 비전트립, 밤 23:10 귀국
8/6 (수) – 한국에 06:35 도착
7/26부터 이주 간 방글라데시에서 봉사하게 되고, 24명의 의치대간호대 학생들과 한 분의 간호사 선생님, 두 분의 의과 선생님, 2분의 치과선생님들과 함께 간다고 간략하게 설명해주시면 됩니다.
다만, 찾아오라고 하시는 분들은 저희를 너무 사랑하셔서 얼굴이 보고 싶으신 것일테니 더 기뻐하면 됩니다 🙂
선생님들은 늘 저희를 위해 기도해주시고, 후원해주시는 고마운 분들이십니다.
혹 의문사항이 있거나 지원이 필요하면 언제든지 저에게 연락주세요.
스폰 전화마감일은 앞서 말했듯이 7/1까지입니다.
늘 스폰전화를 미루고 미루다가 결국 기한을 지나서야 스폰이 끝나는경우가 많은데요,
스폰이 늦어지게되면 봉사지에가서 계속해서 입금을 확인해야하거나, 예산이 부족한경우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봉사대 준비에 차질이 없도록, 또 열심히 하고 있는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정해진 기간 내에 ‘꼭 꼭 꼭!’ 완료 해주세요!!
스폰 기간이 끝나가는데도 활동이 없으신 분들은 제가 독촉전화를 드리겠습니당.
저 정말 단호박스럽게 전화할거에요(단호)ㅋㅋㅋㅋ
여러분, 하나님의 손은 절대로 짧지 않으니까요,
모두모두 빠이팅!!!
다 읽으신분은 리플하나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어용. 사랑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