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스마의 전반적 예산과 봉사대예산을 위한 스폰이 막을 열었습니다.
요즘 총무는 하루하루 스마의 재정을 생각하면서 가슴이 먹먹해지곤하는데요 ㅜㅜ
여러분의 열띈활동이 저의막힌 울혈을 내려주겠죠 ^-‘??
스폰활동 참여자는 방학을 한예과생, 본과생,봉사대참가자 모두참여하셔야 하고요 ~
(소은언니는 언니의 무한능력상 방학과 상관없이 배정되엇습니다 (사랑해요~♡ )
스폰을 해주실분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권영은 김다형 김민진 김지연 류경은 문소현 이요한 임소은 임은섭 정민주 차은총 채수휘
한성원 한지희 홍석형 박다빈 박성용 박초아 서은혜 안종로 이소은
김다형, 차은총, 임은섭, 이소은, 한지희, 서은혜를 빼고는 모두 6/30일까지 스폰을 마감해 주셔야 합니다.
김다형, 차은총, 임은섭, 이소은, 한지희, 서은혜는 봉사대 출발 2주일전까지 스폰을 완료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번에는 제가 출신학교위주로 배정해 드렸습니다.
학연을 이용한 여러분들의 쫀득쫀득한 스폰전화 정말 필요합니다.
지금 스마에서 항공권을 어느정도 지원해드리는 바람에 마이너스에서 출발하려합니다.
스마는 전적으로 선생님들의 도움을 받아 운영되는 데 이러다가 예산이 부족하게 되는날엔 으으
요즘같이 전력위기의 시기에 스마의 전력이 중단되는 것입니다.
이를 방지하기위해 스폰전화를 열씨미 드려서 스마를 잘 설명해주시고 그 열정을 보여 주시면 되겠습니당
스폰 활동을 처음 해보는 분들을 위해 스폰 방식에 대해 잠깐 설명 드릴게요~
1. 스폰 페이지 이용법
■ SMA 홈페이지에 로그인합니다.
■ 홈페이지 오른쪽 메뉴에 있는 ‘주소확인’을 클릭합니다.
■ 자신이 연락드려야 할 선생님들의 명단이 보입니다.
2. 핸드폰에 걸지 않는 이상, 대부분 병원에 전화를 걸면 간호사 선생님이 받으십니다.
3. 누가 받으시건 간에 전화를 받으시면 자기소개를 정중히 합니다.e.g.)
스폰대상자가 선배가 걸리신 운좋은 스마인: “안녕하세요?! 저는 ㅇㅇ대학교 선생님의 대학후배 예과 1학년에 재학 중인 ㅇㅇㅇ입니다. *** 선생님께 여쭐 말씀이 있는데 혹시 지금 선생님과 통화할 수 있을까요?”
봉사대참여자 : “ 안녕하세요?! 저는 00 대학교에 재학중인 00과 학생 000입니다. 선생님께 여쭐 말씀이 있는데 혹시 지금 선생님과 통화할 수 있을까요?”
혹은, 선생님께서 직접 받으시면 간단하게 자기소개를 하면 됩니다.
4. 간호사 선생님이 “지금 *** 선생님께서 바쁘셔서 통화하실 수 없으신데요” 라고 하시면
얼마 후에 다시 전화해야 하는지 여쭙고 그 시간 이후에 다시 전화를 하면 됩니다.
병원으로 걸면 약간 복잡하니까 핸드폰 번호가 있다면 핸드폰으로 직접 전화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겠죠?! ㅎㅎ
5. 선생님과 연결이 되면, 선생님께 자기소개를 한 뒤 전화 건 용건을 말씀드립니다.
“저는 SMA회원입니다. SMA는 제칠일 안식일 예수재림교회의 의, 치, 한의대생들의 모임입니다.
저희는 매년 여름마다 해외로 의료봉사대를 떠납니다. 특별히 올해는 방글라데시으로 가게 되었습니다.
저희가 의학도인지라 선생님의 도움의 손길이 간절히 필요합니다 ㅠㅠ
그래서 선생님께서 저희를 후원해주실 수 있는지 여쭙기 위해서 이렇게 전화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 원래는 선생님께 봉사대 계획서 받으셨냐고 여쭤보시구요(미리 다형회장님이 다 조치해 놓으셨습니다) 만약 못받으셨다면 주소확인을 해주시면됩니다. 조만간 보내드리겟다고하고 그 선생님 이름은 적어서 총무박초아에게 한번에 연락주시면되겠습니다.
그 후에 간략하게 봉사대 일정 및 계획을 설명해주세요!
-삼육의료원 서울병원(구 위생병원), 삼성의료원, 아산병원에 계신 선생님의 경우에는 찾아가겠다고 먼저 말씀을 드려야 합니다. 그래도 계좌번호를 알려달라고 하시는 선생님이 계실 수 있지만, 대개는 찾아오라고 하십니다.
간혹 선생님께서 “다른 분들은 어느 정도의 금액으로 후원해 주시나요??” 라고 물어오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때는 “대체로 10만원에서 20만원 사이에서 도와주십니다.” 라고 말씀 드리면 됩니다.
물론 더 후히 후원해 주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평균적으로 그렇다고 말씀 드리면 되지요. ^^
7. 혹 찾아오라고 하시는 분이 계시면 선생님께 편한 날짜와 시간을 여쭤보고 본인의 시간과 맞춘 뒤 스마카톡창을 이용하여 함께 가면 됩니다. 혹시 같은조 회원이 함께 갈수 없게 되면 총무인 제게 연락해주세요! 박초아 010-6761-2468
혼자 가지 않도록 다른 회원과 짝을 지어드리겠습니다. (정말 일정이 꼬이는 경우… 제가 같이 갈 수도 있습니다ㅋㅋㅋ)
8. 계좌를 물으시면 SMA 총무 계좌를 불러드리면 됩니다.
농협 302-0663-4918-71 박초아
정중히 인사를 드리고 끊습니다. 기도해 달라고 부탁 드리는 것도 아주 좋아요^^
10. 이제부터가 중요합니다.
■ 전화통화가 끝났으면 그 선생님의 스폰상태, 즉 ‘연락전’으로 되어 있는 부분을 클릭하여 새 창을 엽니다.
■ 선생님의 스폰담당, 스폰상태 등이 보입니다.
■ 열린 창을 닫지 말고, 아래에 있는 ‘위 내용을 수정하기’버튼을 누릅니다.
■ 통화 결과에 따라 스폰상태를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1) 연락전 : 통화를 하지 못한 경우
(2) 연락중 : 간호사 등과 통화를 하였으나 선생님과 통화하지 못한 경우
(3) 거절 : 선생님과 통화했으나, 선생님께서 스폰해주지 않겠다고 하신 경우
(4) 찾아가기전 : 선생님과 통화했고, 선생님께서 병원으로 찾아오라고 하신 경우
(5) 입금전 : 선생님과 통화했고, 선생님께서 계좌번호를 알려달라고 하신 경우
(6) 완료 : 선생님과 통화했고, 선생님께서 이미 입금해 주신 경우
(이 작업을 하지 않으시면 아직도 연락을 안한것으로 되어 제가 여러분께 다시 연락을 드리게 될 꺼에요ㅠㅠㅠㅠㅠㅠ)
■ 스폰여부 : 선생님께서 스폰을 해 주시기로 하신 경우에는 yes, 거절하신 경우에는 no를 체크해 주세요.
■ 반응 : 선생님께서 어떤 말씀을 해 주셨는지(화를 내신 경우 등) 기록해 주세요.
■ 최종연락날짜 : 마지막으로 연락 드린 날짜를 기록해 주세요. [오늘] 을 누르면 오늘 날짜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전부 입력이 끝난 다음에는 아래에 있는 ‘변경사항 저장하기’를 눌러서 저장합니다.
오른쪽 위의 ‘닫기’버튼을 누르거나 Esc 키를 눌러서 창을 닫습니다.
마찬가지의 방법으로 다음 선생님께 연락을 드립니다
1차 스폰서는 작년 봉사대때도 우리를 후원해주셨던 선생님들 위주로 되어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위에 적힌것처럼 따로 SMA 소개를 하기 보다는올해 봉사대 소개를 해드리는 것이 좋습니다.
(선생님들께서 이미 SMA에 대해 너무 잘 아시기때문이죠:D)
7월 21일 (일): 대한항공 인천 울란바토르 19:55분 출발
7월 22일 (월): 봉사지에서 진료 준비( 세팅 및 예행)
7월 23일 (화): 진료봉사
7월 24일 (수): 진료봉사
7월 25일 (목): 진료봉사
7월 26일 (금): 진료봉사
7월 27일 (토): 오전에 예배, 오후에 진료봉사
7월 28일 (일): 비전트립
7월 29일 (월): 비전트립
7월 30일 (화): 비전트립
7월 31일 (수): 비전트립, 울란바토르에서 23:55분 출발
8월 1일 (목): 인천도착 03:55분
7월21부터 이주간 몽골에서 봉사하게 되고 30명의 의치대간호대 학생들과 4분의 의과 선생님 4분의 치과선생님들과 함께 간다고 간략하게 설명해주시면 됩니다.
일단 전화로 연락하시면 되구요,전화연락을 드려서 바로 스폰해 주시기로 하시면 “감사합니다^^” 라고 말씀드리면 됩니다.
간혹 전화를 드리면 직접 찾아오라고 하시는 선생님들이 계시는데요,
그럴 땐 선생님과 약속 날짜를 잡은 뒤 제게 바로 연락 주시면 됩니다.
대부분의 선생님들은 전화만 드려도 흔쾌히 도와주시겠다고 하시니 너무 부담느끼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찾아오라고 하시는 분들은 저희를 너무 사랑하셔서 얼굴이 보고 싶으신 것일테니 더 기뻐하면 됩니다 🙂
선생님들은 늘 저희를 위해 기도해주시고, 후원해주시는 고마운 분들이십니다.
항상 전화는 친절하고 공손하게 하는 것 잊지마시구요,혹 의문사항이 있거나 지원이 필요하면 언제든 제게 연락주세요.
스폰 전화마감일은 앞서 말했듯이 6/30일까지입니다.
늘 스폰전화를 미루고 미루다가 결국 기한을 지나서야 스폰이 끝나는경우가 많은데요,
스폰이 늦어지게되면 봉사지에가서 계속해서 입금을 확인해야하거나, 예산이 부족한경우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ㅠ ㅠ
봉사대 준비에 차질이 없도록, 또 열심히 하고 있는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정해진 기간 내에 ‘꼭 꼭 꼭!’ 완료 해주세요!!
여러분 모두 파이팅!!!
6월 30일 마감이신 예과생들과 방학을 한 본과생들 열씸히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번에는 틈틈이 저번 주소확인때 게을리 하셨던 분 위주로 독촉전화 단호박같이 해드리겟습니다.
저의 독촉전화를 받으시기 전에.. ㅋㅋㅋ
스폰 화이팅 ! 🙂
다 읽으신분은 리플하나 달아주시면 감사하겟습니다. 여러분짱